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자영업자만 보세요
" 내 음식은 어느곳과 비교해도 가장 최고인데 손님이 왜 없을까?"
"간판이 문제인걸까? 매장 조명이 문제인걸까? 왜 같은 메뉴를 팔아도 우리는 사람이 없을까?"
"잘되는곳이랑 비슷하게 했는데 왜 사람이 없을까?"
"광고를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할까.. 방법은 많은데 뭘 해야할지 모르겠네.."
"우리는 인스타 팔로우도 별로 없는데.. 인스타 계정을 사야하나"
"네이버 광고 대행사에서 전화 많이오던데.. 이거라도 해야하나"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나를 위해 아버지께서 요식업마케팅 링크를 보내주셔서
신청하게된 이상한 마케팅 9월 특강.
최근 자청의 책(역행자), 강의(클래스101)를 들었던 나에게는
자청이라는 사람이 만든 회사, 이상한 마케팅이란 회사를 알고있었기에
그 사람이 만든 회사의 마케팅 수업은 어떨까 하는 궁금증에
부산에서 강남까지 먼 거리임에도 신청을 했다.
내용에서 지원자가 많아 탈락할 수 있다는 말에
정성스럽게 신청서를 작성하였다. (신청서를 적으면서 이 또한 마케팅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음)
결과는 다행히 참가할 수 있게 되어서
강남으로 가게되었다.
최대한 앞에서 듣고싶은 마음에 6시 30분 시작하는 강의를
5시 30분에 도착해서 기다렸다.
앞에 직원분이 50분부터 입장 가능하다는말에
윗층에서 잠시 휴식하다가 다시 내려와
앞쪽 내가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오늘의 특강을 맡은 송광선 프로젝트 매니저님
특강 내내 밝은 미소를 놓지 않으며 재치있는 강연을 해주셨다.
마케팅수업 의 내용은
1. 스마트 플레이스의 활용법,
2. 인스타그램의 계정 활성화 방법
3. 블로그 활용의 극대화
4. QnA 시간
으로 크게 나눌 수 있을 것 같다.
강의를 들은 후기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내용들도 있었지만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자영업자들에게는 정말 신박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제공해주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 내 음식은 어느곳과 비교해도 가장 최고인데 손님이 왜 없을까?"
"간판이 문제인걸까? 매장 조명이 문제인걸까? 왜 같은 메뉴를 팔아도 우리는 사람이 없을까?"
"잘되는곳이랑 비슷하게 했는데 왜 사람이 없을까?"
"광고를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할까.. 방법은 많은데 뭘 해야할지 모르겠네.."
"우리는 인스타 팔로우도 별로 없는데.. 인스타 계정을 사야하나"
"네이버 광고 대행사에서 전화 많이오던데.. 이거라도 해야하나"
처음 시작할 때 적었던 글이다.
이런 생각을 하고있는 자영업자라면
이 특강이 다시 열릴 때 꼭 신청해서 듣길 바란다.
음식점마케팅의 A to Z까지는 아니여도
A to F 정도의 틀 정도는 이해할 수 있을것이다.
+ 이 강의에서 아쉬웠던 점
이 강의는 마케팅이란 분야에 첫 걸음을 띄는 사람에게는
정말 유용하고 새로운 정보라 생각한다.
하지만 요즘 마케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고 있었던 나에게는
조금 아쉬웠다.
블로그를 어떤 방법으로 어떤 원리를 이용해 해야 알고리즘을 타고
인스타그램을 어떤 방식으로 어떤 느낌으로 해야 한다는 예시와 과정같은걸 보여주고
스마트 플레이스의 작업방식을 크게크게 넘겨주면서 강의를 했다면
처음 마케팅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정말 아깝지 않은 유익한 시간 이었고
무엇보다 자청님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 더 좋은 강의가 있다면
더 들어보고싶다